가상 서버를 할당받아 Open VPN을 설치하게 되면 개인VPN서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외 서버에 VPN을 구축하여 사용하게될 경우 얻는 이점으로는 국내에서 접속하지 못하도록 차단된 사이트의 우회 및

YouTube의 동영상 국가제한 해제 및 로딩속도 향상이 가능합니다. (SK회선 기준 캐싱 되어 있지 않은 720P 영상 끊김 없이 시청가능)




사용중인 VPS 서비스들 중 추천하는 서비스는 VULTR 로  월 5$로

도쿄 서버를 사용할 수 있고 위치가 한국과 가까워 빠른 속도를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신청 전 각 Region에 대한 속도 측정이 가능합니다. VULTR 속도측정


아래 배너를 눌러 VULTR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폼에 소유하고 있는 이메일과  Vultr에서 사용할 패스워드를 입력하여 회원가입을 합니다.



가입 후 로그인하게 되면 결제수단을 등록해 주어야 합니다. 해외결제가 가능한 신용/체크 카드,  페이팔, 비트 코인으로 결제 할 수 있습니다.


결제 정보 등록 후 좌측의 Server탭의 +버튼으로 자신이 사용할 서버를 등록 할 수 있습니다.


OPEN VPN 설치 - 서버 인스턴스 생성

서버 등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Region을 Tokyo로 선택


2. Server OS 선택 32bitOS - Ubuntu 16.10 i386으로 선택합니다.


3. Server 성능 및 가격을 선택합니다. 개인 VPN용으로는 가장 저렴한 서비스도 문제 없어서 제일 좌측의 정책으로 선택합니다.


4. 추가 선택 옵션이 남아있는데 별도로 설정하지 않고 화면 하단의 Deploy Now를 눌러 서버를 생성합니다.



서버가 설치 될 때 까지 잠시 기다린 후 서버에 접속해 봅시다.

좌측의 서버 탭에서 이제 추가된 서버 인스턴스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추가한 서버 인스턴스를 눌러 정보를 확입합니다.


할당받은 서버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모니터 모양 표시로 터미널을 열어 OpenVPN 설정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좌측 하단의 Username과 Password는 기억해 두도록 합시다.


터미널창을 열었다면 Username과 Password를 입력하여 서버에 접속해 보도록 합시다.

아래와 같이 접속이 성공했다면 OpenVPN 설치할 준비가 완료 되었습니다.


OPEN VPN 설치 - 서버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한 후 실행합니다.

wget git.io/vpn --no-check-certificate -O openvpn-install.sh; bash openvpn-install.sh 


위 스크립트를 실행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입력을 확인하게 되는데 Enter만 눌러주면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이과정은 약 1분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위 과정이 완료되면 다음 위치로 /root/client.ovpn 파일이 생성됩니다. 이 파일을 Win SCP  FTP 프로그램으로 

VPN을 사용하려는 컴퓨터로 파일을 가져옵니다.

WinSCP 다운로드 링크



할당 받은 서버의 ip, root 계정, password 입력후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client.ovpn 파일을 우측으로 드래그 합니다. 해당 파일은 내PC의 /문서 폴더에 저장됩니다.


여기까지 했다면 서버측의 설정은 완료 되었습니다.


OPEN VPN 설치 - 클라이언트 PC

LINK 에서 VPN 접속을 위한 프로그램을 받아 설치합니다.


설치가 되었다면 서버측에서 내려받은 Open VPN 설정 파일을 등록하여 줍니다.

좌측 하단 트레이의 OPEN VPN 아이콘을 눌러 등록합니다.



마지막으로 Connect 버튼을 눌러 VPN을 접속합니다.


IP가 변경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IP 확인 


Posted by 칠두지룡
,